개발 블로그

Semi-Project 1 본문

잡담

Semi-Project 1

draidev 2022. 4. 6. 00:58

03/31(목)부터 첫번째 세미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이제 발표날입니다~!!

팀원을 배정받고 주제 선정과 데이터 전처리, 시각화를 진행해오며 

그동안 같은 팀으로 각자 너무 잘해주신 팀원들에게 감사했습니다. 정말 드림팀이였던거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

 

세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노션으로 매일 할 일과 수행했던 일들을 정리했던 것이 정말 좋았다고 느꼈습니다.

각자 담당한 부분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그때그때 어떤일을 할지 중간마다 검토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 

 

이번 프로젝트를 기회로 데이터 전처리(OpenAPI, pandas, 크롤링), 텍스트 데이터 분석(konlpy, cosine similarity),

그리고 시각화(matplotlib, seaborn, wordcloud)까지 진행하면서 데이터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익힐 수 있었고 특히, 크롤링과 텍스트 데이터 분석을 하는것에 재미를 느껴서 앞으로 이와 관련된 개발능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.

 

발표를 끝으로 프로젝트를 좋게 마무리하고 다음 단계로 발전해나가는 토대로 삼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:)  

'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코로나 확진...  (0) 2022.04.10
Comments